과정정보
학습대상
1. 직원 및 관리자
2. 브랜드의 차별화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업무를 담당하는 기획자
학습목표
1.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브랜드의 역사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2. 각 산업혁명의 시대 변화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.
3. 모바일 쇼핑의 등장으로 변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인문학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된다.
4. SNS마케팅 목표와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채널의 용어와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.
5. 인스타그램 운영 목표와 방향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채널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.
6. 네이버 블로그 목표와 운영 방향성을 설정하고 네이버 블로그와 검색엔진 최적화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게 된다.
7. 카카오톡과 비즈니스 채널의 차이를 이해하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설정할 수 있다.
8. 왜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는지, 네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의 구조에 대해 이해하고 성공적인 스마트스토어를 창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된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브랜드의 역사 |
2회차 |
브랜드와 인간 |
3회차 |
페이스북 마케팅 이해와 실전 |
4회차 |
반응하는 콘텐츠 전략 |
5회차 |
인스타그램 마케팅 이해와 실전 |
6회차 |
인스타그램 비주얼 스토리텔링 |
7회차 |
네이버 블로그 이해와 실전 |
8회차 |
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실습과 활용 |
9회차 |
카카오톡 채널 이해와 실전 |
10회차 |
카카오톡 채널 활용 |
11회차 |
네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의 이해 |
12회차 |
매출 향상을 위한 아이템 키워드 조사 |
13회차 |
온라인 판매 매출 공식 |
14회차 |
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 |
15회차 |
스마트스토어 SEO와 상품명 키워드 |
16회차 |
마케팅 성공을 위한 상세페이지
기획과 디자인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