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1. 직원 및 관리자
2. 브랜드의 차별화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업무를 담당하는 기획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브랜드의 역사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2. 각 산업혁명의 시대 변화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.
3. 모바일 쇼핑의 등장으로 변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인문학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된다.
4. SNS마케팅 목표와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채널의 용어와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. 
5. 인스타그램 운영 목표와 방향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채널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.
6. 네이버 블로그 목표와 운영 방향성을 설정하고 네이버 블로그와 검색엔진 최적화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게 된다. 
7. 카카오톡과 비즈니스 채널의 차이를 이해하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설정할 수 있다. 
8. 왜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는지, 네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의 구조에 대해 이해하고 성공적인 스마트스토어를 창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된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브랜드의 역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브랜드와 인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페이스북 마케팅 이해와 실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반응하는 콘텐츠 전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인스타그램 마케팅 이해와 실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인스타그램 비주얼 스토리텔링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네이버 블로그 이해와 실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실습과 활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카카오톡 채널 이해와 실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카카오톡 채널 활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네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매출 향상을 위한 아이템 키워드 조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온라인 판매 매출 공식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노하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스마트스토어 SEO와 상품명 키워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마케팅 성공을 위한 상세페이지 
기획과 디자인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