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1. 언론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직무 종사자
2. 언론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에 관심 있는 일반인
학습목표
1. 언론 홍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2.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3. 뉴미디어 시대의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, 매체를 통해 기업을 홍보를 할 수 있다.
4. 회사 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수행 능력을 높일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커뮤니케이션 이해하기 |
2회차 |
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해하기 |
3회차 |
기업 이미지 광고하기 |
4회차 |
퍼스널 브랜딩 이해하기 |
5회차 |
크리에이티브 전략 |
6회차 |
매스 커뮤니케이션 이해하기 |
7회차 |
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 |
8회차 |
뉴미디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|
9회차 |
뉴미디어 시대의 온라인 매체 운영계획 수립하기 |
10회차 |
뉴미디어 시대의 온라인 매체 운영하기 |
11회차 |
뉴미디어 시대의 콘텐츠 제작하기 |
12회차 |
사내 커뮤니케이션 이해하기 |
13회차 |
비즈니스 업무문서 작성하기 |
14회차 |
사내조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파 현황 파악하기 |
15회차 |
사내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조직문화 전파계획 수립하기 |
16회차 |
위기 대응 시 위기 관리체계 구축하기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매뉴얼 작성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