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1. 판매직 종사자
2. 판매 담당 임직원
3. 전자상거래 담당자
학습목표
1. e-비즈니스의 개념 및 특징과 파급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.
2.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,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
3.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 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, 최신 온라인 동향에 맞는 뉴미디어 매체를 분석할 수 있다."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e-비즈니스가 뭐지?1 |
2회차 |
e-비즈니스가 뭐지?2 |
3회차 |
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1 |
4회차 |
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2 |
5회차 |
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3 |
6회차 |
사업 기획1(마케팅 전략 수립하기) |
7회차 |
사업 기획2(판매계획 수립하기) |
8회차 |
사이트 기획1(사이트 개발계획 수립하기) |
9회차 |
사이트 기획2(사이트 설계하기) |
10회차 |
사이트 구축1(사이트 구축하기) |
11회차 |
사이트 구축2(기초DB 구축하기) |
12회차 |
사이트 운영1(시스템 관리하기) |
13회차 |
사이트 운영2(외부시스템 연동하기) |
14회차 |
고객 관리1(고객DB 관리하기) |
15회차 |
고객 관리2(고객등급 관리하기) |
16회차 |
사후 관리(판매후기 관리하기) |
17회차 |
시장 환경분석1(시장환경 분석하기) |
18회차 |
시장 환경분석2(경쟁사 현황 분석하기) |
19회차 |
기술 동향 분석1(기술 동향 분석하기) |
20회차 |
기술 동향 분석2(기술 동향 분석하기) |
21회차 |
마케팅 관리1(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) |
22회차 |
마케팅 관리2 |
23회차 |
디지털 마케팅 |
24회차 |
SNS 광고 구조와 전략 |
25회차 |
디지털 마케팅 글쓰기1 |
26회차 |
디지털 마케팅 글쓰기2 |
27회차 |
디지털 마케팅 글쓰기3 |
28회차 |
디지털 마케팅 글쓰기4 |
29회차 |
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1(마케팅 성과측정하기) |
30회차 |
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2(마케팅결과 활용하기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