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- 직원 및 관리자
- 광고대행사에서 클라이언트 브랜드의 차별화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업무를 담당하는 기획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-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개발 사례를 통해 브랜드가 갖춰야 할 요소들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.
- 사랑받는 기업과 브랜드가 갖춰야 할 조건과 윤리적인 브랜드로 확장할 수 있는 코즈마케팅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-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과정을 통해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.
- 이데아 이론을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다.
- 각 숫자와 컬러들이 갖는 요소를 활용해 브랜드를 기능적, 상징적으로 차별화 시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고 더 나아가 브랜드 아우라를 탄생시킬 수 있다.
- 브랜드에 감성적인 요소를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발전 시킬 수 있다.
- 소비자들의 고객경험과 오감만족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다.
- 라이센싱과 공동 브랜딩, 이벤트 및 스폰서십을 학습 후 브랜드에 대한 관리를 통해 매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브랜드와 브랜드윤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윤리적 소비자와 윤리적 브랜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브랜드와 소비자 -1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브랜드와 소비자 -2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브랜드 아이덴티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브랜드 개성 구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브랜드 차별화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브랜드 감성화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브랜드 아우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아우라 스토리텔링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아우라를 강화하는 호스피탈리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프리미엄 브랜드와 체험경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프리미엄 브랜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브랜드 레버리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브랜드확장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