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영업, 판매(세일즈) 관련 분야 근로자
온라인 마케팅과 관련한 실무 역량을 증진하고자 하는 종사자
학습목표
EC(전자상거래) 기반 기술 동향을 기반으로 e-비즈니스의 특성과 유형을 이해할 수 있다.
전자고객관리(e-CRM)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체계적인 소통 및 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.
주문 처리, 공지사항 등록, 정산 관리와 같은 업무를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행하여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.
콘텐츠 마케팅 전략과 숏 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.
카카오톡(카카오 비즈니스), 틱톡 등의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EC기반 기술의 이해 part 1. 정보처리와 웹 2.0 |
2회차 |
EC기반 기술의 이해 part 2. 웹 서비스와 유비쿼터스 컴퓨팅 |
3회차 |
전자상거래와 e-비즈니스의 기초 |
4회차 |
e-비즈니스와 디지털 플랫폼 경제 |
5회차 |
분야별 비즈니스 패러다임 동향과 대응 |
6회차 |
편리성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의 다양성 |
7회차 |
e-서비스 체인 밸류 m소셜 O2O 커머스 |
8회차 |
e-비즈니스 전략과 모델의 기초와 산업 |
9회차 |
시장세분화 방식과 전략적 관리의 실제 |
10회차 |
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시장 타겟팅 |
11회차 |
포지셔닝 전략의 이해와 브랜드 구축 |
12회차 |
협력과 통합의 프리즘 SCM, CRM, ERP |
13회차 |
e-고객관계관리의 성공적 도입 전략 |
14회차 |
스마트스토어의 기초와 수익화 전략 |
15회차 |
스마트스토어 파워 셀러가 되는 방법 |
16회차 |
전자지불로 간편한 모바일 결제 관리 |
17회차 |
21세기, 콘텐츠 마케팅이 대세인 이유 |
18회차 |
콘텐츠로 스토리텔러가 되는 방법 |
19회차 |
콘텐츠 마케팅의 효과와 성공 사례들 |
20회차 |
카카오 메시지 도구 쓰임새와 활용 전략 |
21회차 |
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 종합 활용 매뉴얼 part 1. 카카오톡 채널(플러스 친구) |
22회차 |
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 종합 활용 매뉴얼 part 2. 카카오모먼트, 카카오 메시지 광고 |
23회차 |
메시지 콘텐츠 기준과 한정판 메시지 작성법 |
24회차 |
구매 전환 효율 극대화를 위한 메시지 작성법 |
25회차 |
온택트 시대,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 작성법 |
26회차 |
숏 폼이 SNS 커뮤니케이션에 불러온 변혁 |
27회차 |
세로 스크린을 장악한 틱톡 플랫폼의 이해 |
28회차 |
틱톡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 |
29회차 |
틱톡 광고와 비즈니스 전략 노하우 |
30회차 |
비주얼로 말하는 것의 3가지 우위성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