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싶은 분
메타버스 분야로 업무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현업 개발자 및 디자이너
메타버스 관련 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개발자 및 디자이너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메타버스의 정의, 특징, 유형, 발전 동향 및 활용 사례를 학습하여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인다.
유니티 엔진의 인터페이스, 에셋 관리, 씬 구성, 스크립팅 기초 등 메타버스 제작에 필요한 유니티 엔진의 필수 기능을 숙달한다.
C#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사용자 간 상호작용, 오브젝트 조작, 이벤트 처리 등 메타버스 환경에 다양한 상호작용 기능을 구현한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메타버스의 역사와 발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기초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메타버스의 한계와 부작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메타버스의 기술적 한계와 사회적 영향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디지털 전환과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메타버스와 디지털전환의 융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유니티 소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컴포넌트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유니티 UI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유니티 C#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C# 변수함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C# 조건문/반복문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C# 클래스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오브젝트 움직이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마우스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캐릭터 이동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캐릭터 애니메이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애니메이션 컨트롤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충돌체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1회차 | 시청각 효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2회차 | 인테리어 요소 사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3회차 | 스탠드얼론 빌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4회차 | 온라인환경 구축 준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5회차 | 포톤 적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6회차 | 포톤채팅 적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7회차 | 안드로이드 빌드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