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싶은 분
메타버스 분야로 업무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현업 개발자 및 디자이너
메타버스 관련 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개발자 및 디자이너
학습목표
메타버스의 정의, 특징, 유형, 발전 동향 및 활용 사례를 학습하여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인다.
유니티 엔진의 인터페이스, 에셋 관리, 씬 구성, 스크립팅 기초 등 메타버스 제작에 필요한 유니티 엔진의 필수 기능을 숙달한다.
C#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사용자 간 상호작용, 오브젝트 조작, 이벤트 처리 등 메타버스 환경에 다양한 상호작용 기능을 구현한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메타버스의 역사와 발전 |
2회차 |
메타버스의 핵심 기술 |
3회차 |
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의 기초 |
4회차 |
메타버스의 한계와 부작용 |
5회차 |
메타버스의 기술적 한계와 사회적 영향 |
6회차 |
디지털 전환과 기술 |
7회차 |
메타버스와 디지털전환의 융합 |
8회차 |
유니티 소개 |
9회차 |
컴포넌트 |
10회차 |
유니티 UI |
11회차 |
유니티 C# |
12회차 |
C# 변수함수 |
13회차 |
C# 조건문/반복문 |
14회차 |
C# 클래스 |
15회차 |
오브젝트 움직이기 |
16회차 |
마우스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|
17회차 |
캐릭터 이동 |
18회차 |
캐릭터 애니메이션 |
19회차 |
애니메이션 컨트롤 |
20회차 |
충돌체크 |
21회차 |
시청각 효과 |
22회차 |
인테리어 요소 사용 |
23회차 |
스탠드얼론 빌드 |
24회차 |
온라인환경 구축 준비 |
25회차 |
포톤 적용 |
26회차 |
포톤채팅 적용 |
27회차 |
안드로이드 빌드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