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영업기획, 판매기획, 영업(지원)관리, 마케팅관리자 및 실무자
주도면밀하게 영업목표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
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
Field 영업전략 및 지원부서 담당자
지속적 매출 창출을 위해 고객 상담스킬이 필요한 영업담당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정량적인 수요예측 분석능력과 과학적 영업목표 수립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.
체계적인 거시환경과 미시환경 분석을 통한 실행 가능한 영업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.
영업데이터 리터러시(Literacy) 기본역량개발로 영업기획과 제안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.
체계적인 Field 영업 체계수립을 통해 영업활동 품질을 제고할 수 있다.
Field 영업을 방해하는 허들 극복을 통해 영업 직무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다. 
단순 제품설명 상담을 넘어 토털 솔루션 영업상담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.
체계적인 영업상담스킬 체득화를 통한 지속적 매출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[영업기획의 이해] 영업기획의 역할과 역량개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[영업기획서 작성] 영업기획서 작성방법과 정보수집 조사방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[조직구매 기본] 조직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[영업성과지표 분석] 재무제표를 활용한 법인정보 분석과 성과지표관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[영업이익 계획 수립]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[수요예측] 수요예측기법과 활용방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[영업목표 수립] 영업목표 수립 방법과 달성전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[영업전략 수립] 영업전략 수립 기법과 성과구조 분석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Field영업의 구분과 고객별 관리 방안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영업 단계별 니즈와 핵심 활동 관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시장을 주도하는 빅데이터 활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Field영업에 날개 달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Field영업 첫 단계 무사히 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본격 상담에서 성공 제안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고객의 마음을 얻는 영업 PT 스킬 업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고객을 주도하는 실전 윈윈 협상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영업상담 범위와 종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환경을 주도하는 토털 솔루션 상담 시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상황별 성공 영업상담 단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성공 영업상담을 위한 기초력 준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1회차 | [오프닝 스킬] 고객의 마음 열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2회차 | [탐색 스킬] 고객의 본질적 니즈 찾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3회차 | [설득 스킬] 고객 만족, 고객 주도 솔루션 제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4회차 | [클로징 스킬] 고객의 의사결정 촉진시키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