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영업기획, 판매기획, 영업(지원)관리, 마케팅관리자 및 실무자
주도면밀하게 영업목표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
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
Field 영업전략 및 지원부서 담당자
지속적 매출 창출을 위해 고객 상담스킬이 필요한 영업담당자
학습목표
정량적인 수요예측 분석능력과 과학적 영업목표 수립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.
체계적인 거시환경과 미시환경 분석을 통한 실행 가능한 영업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.
영업데이터 리터러시(Literacy) 기본역량개발로 영업기획과 제안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.
체계적인 Field 영업 체계수립을 통해 영업활동 품질을 제고할 수 있다.
Field 영업을 방해하는 허들 극복을 통해 영업 직무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다.
단순 제품설명 상담을 넘어 토털 솔루션 영업상담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.
체계적인 영업상담스킬 체득화를 통한 지속적 매출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[영업기획의 이해] 영업기획의 역할과 역량개발 |
2회차 |
[영업기획서 작성] 영업기획서 작성방법과 정보수집 조사방법 |
3회차 |
[조직구매 기본] 조직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|
4회차 |
[영업성과지표 분석] 재무제표를 활용한 법인정보 분석과 성과지표관리 |
5회차 |
[영업이익 계획 수립]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|
6회차 |
[수요예측] 수요예측기법과 활용방법 |
7회차 |
[영업목표 수립] 영업목표 수립 방법과 달성전략 |
8회차 |
[영업전략 수립] 영업전략 수립 기법과 성과구조 분석 |
9회차 |
Field영업의 구분과 고객별 관리 방안 |
10회차 |
영업 단계별 니즈와 핵심 활동 관리 |
11회차 |
시장을 주도하는 빅데이터 활용 |
12회차 |
Field영업에 날개 달기 |
13회차 |
Field영업 첫 단계 무사히 넘기 |
14회차 |
본격 상담에서 성공 제안하기 |
15회차 |
고객의 마음을 얻는 영업 PT 스킬 업 |
16회차 |
고객을 주도하는 실전 윈윈 협상 |
17회차 |
영업상담 범위와 종류 |
18회차 |
환경을 주도하는 토털 솔루션 상담 시대 |
19회차 |
상황별 성공 영업상담 단계 |
20회차 |
성공 영업상담을 위한 기초력 준비 |
21회차 |
[오프닝 스킬] 고객의 마음 열기 |
22회차 |
[탐색 스킬] 고객의 본질적 니즈 찾기 |
23회차 |
[설득 스킬] 고객 만족, 고객 주도 솔루션 제시 |
24회차 |
[클로징 스킬] 고객의 의사결정 촉진시키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