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세일즈를 해야하는 모든 임직원,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자, 영업으로 직무를 변경하고자하는 근로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세일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실무 능력 향상
성공적인 세일즈를 위해 각 단계별로 세일즈맨이 갖춰야 할 자질과 기본지식 습득 
세일즈 기법 및 전략 등 실무능력을 배양시킴으로써 개개인의 실적 증대와 전사적인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세일즈의 기회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기회를 성공으로 이끄는 사전 준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첫 만남을 이끄는 기술 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첫 만남을 이끄는 기술 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세일즈 대화의 기술 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세일즈 대화의 기술 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세일즈 대화의 기술 Ⅲ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세일즈 기회 분석&해결책을 개발하는 방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해결책을 개발하는 방법 Ⅱ&프레젠테이션 기술 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프레젠테이션 기술 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프레젠테이션 기술 Ⅲ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고객의 반응을 읽어내는 방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세일즈 협상의 기술 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세일즈 협상의 기술 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계약을 맺는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계약 이후의 고객관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고객의 반대를 다루는 기술 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고객의 반대를 다루는 기술 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진정한 세일즈 경쟁력 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진정한 세일즈 경쟁력 Ⅱ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