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영업, 판매(세일즈) 관련 분야 근로자
온라인 마케팅과 관련한 실무 역량을 증진하고자 하는 종사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특성을 바탕으로 e-비즈니스 유형을 이해할 수 있다.
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온라인 상의 상품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.
블로그,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세일즈를 성사시킬 수 있다.
e-비즈니스의 주요 실무인 물류, 주문, 재고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.
매력적인 상세페이지 구축을 통해 높은 수준의 검색 상위 랭크와 구매전환율을 유지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네트워크 정보통신기술 발달사의 현대적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e-비즈니스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스마트한 비즈니스 환경과 언택트 거래의 다양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세일즈 생태계의 유형 분석 part 1. 개인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세일즈 생태계의 유형 분석 part 2. 조직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는 e-비지니스 전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e-마케팅의 유형과 고객 관리의 실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성공 세일즈의 삼박자 : 물류·주문·재고관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소비자 정보보호와 결제관리의 실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블로그 개설과 기본 환경 설정 가이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구독! 좋아요!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구매전환율로 보답하는 블로그 디자인과 키워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온택트 시장을 장악하는 기획어필 스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상세 페이지 상품 콘텐츠 개발 매뉴얼 Step 1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상세 페이지 상품 콘텐츠 개발 매뉴얼 Step 2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고퀄리티 상세 페이지 디자인 연출 가이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e-커머스의 뉴 트렌드, 라이브 커머스 전성 시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전략 part 1. 특가와 빅 팬(big fan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전략 part 2. 인트로와 랜딩화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클릭을 유도하는 라이브 세팅과 사전 홍보법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