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1. 문화, 예술, 디자인, 방송 분야 실무자
2. 조직의 문화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콘텐츠 제작자
3. 마케터로서 광고 및 홍보 관련 실무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습자
학습목표
1.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산업환경, 경쟁자, 고객사, 소비자의 동향을 조사 및 분석할 수 있다.
2. 창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새롭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.
3.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판촉 하는 홍보 전략과 매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4차 산업혁명 시대, 미디어가 곧 메시지이다 |
2회차 |
디지털 레볼루션, 신(新) 광고 기획 솔루션 |
3회차 |
상황분석으로 트렌디하게 접근하라 |
4회차 |
‘FUN’ 하지만 ‘뻔’ 하지 않은 전략을 설정하라 |
5회차 |
영업의 성패는 판매 촉진에서 결정된다 |
6회차 |
성공의 열쇠,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실현하라 |
7회차 |
인터랙티브 광고 기획과 제작의 모든 것 |
8회차 |
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광고비용 관리 |
9회차 |
고객의 감성적 코드를 자극하는 설득 마케팅 |
10회차 |
고객 유형별 접근 및 공략 방법 |
11회차 |
홍보를 위한 광고? 독보적인 매체로 전달하라 |
12회차 |
매체 기획을 위한 다각적 조사 및 분석 |
13회차 |
한 단계 업그레이드! 미디어 믹스 접근법 |
14회차 |
영업의 승패를 좌우하는 아이디어의 중요성 |
15회차 |
빅 아이디어로 매력적인 콘셉트를 설정하라 |
16회차 |
참신함이 돋보이는 카피 전술의 활용 |
17회차 |
톡톡! 튀는 아이디어, 사고 방식을 확장하라 |
18회차 |
창의성 향상을 위한 창의적 실전 연습 |
19회차 |
다양한 전술과 표현안(案), 그리고 제작과정 |
20회차 |
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글로벌라이제이션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