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1. 조직의 경영, 회계, 사무 관련 실무자
2. 조직의 총무로 중간관리자
3. 사업계획 수립, 행사지원 및 용역 관리 등의 역량을 키우고 싶은 실무자
학습목표
1. 내외부 환경분석을 통해 기업의 전략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.
2. 사업계획수립과 기획안을 작성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비즈니스 트렌드 분석 |
2회차 |
분석도구로서의 인공지능(AI) |
3회차 |
기업 환경 분석의 기초 |
4회차 |
기업과 사업의 이해 |
5회차 |
기업 경영의 변화 패러다임 |
6회차 |
IT혁명과 가치혁신 |
7회차 |
기업 환경 분석 방법과 활용 |
8회차 |
사업개발 프로그램 단계 |
9회차 |
시장전략과 가치사슬 |
10회차 |
BSC 지표 설계와 전략 맵 |
11회차 |
벤치마킹과 리엔지니어링 기법 |
12회차 |
품질관리와 전략수행 노하우 |
13회차 |
사업계획서 작성 기술 |
14회차 |
참신한 기획을 위한 단계 |
15회차 |
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|
16회차 |
전략적인 제안서 작성 실무 |
17회차 |
네트워크 비즈니스의 실제 |
18회차 |
필수 문서 작성의 핵심기술 |
19회차 |
종류별 보고서 작성의 실제 |
20회차 |
사업관리자의 창의적 사고 |
21회차 |
글로벌 시대 리더의 조건 |
22회차 |
사업관리자를 위한 업무지원 기술 |
23회차 |
조직 구성과 인사 철학 |
24회차 |
가치와 중요도에 따른 아웃소싱 |
25회차 |
사업관리자의 방침관리 실무 |
26회차 |
행사 계획과 운영 지원 |
27회차 |
합리적인 결정과 시스템 활용 |
28회차 |
기업의 재무정보의 해석 |
29회차 |
기업의 비용구조와 레버리지 효과 |
30회차 |
기업 재무분석 활용사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