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1. AR 증강현실에 관심있는 모든 근로자
2. 4차 산업혁명의 변화와 인공지능에 관심을 갖는 임직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AR 증강현실의 개념을 이해하고 사회에 적용되는 AR기술을 살펴보고 산업 트렌트를 파악할 수 있다
2.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학습하고 이해할 수 있다
3. 실습 파트를 통하여 직접 AR 증강현실을 실습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AR 이론 및 기술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VR 이론 및 기술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증강현실 업계의 동향은?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지적재산권1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지적재산권2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AR 콘텐츠 시장의 이해 1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AR 콘텐츠 시장의 이해 2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실무자 특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AR 법령의 이해1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해외 AR 콘텐츠 규제는 어떨까?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AR 콘텐츠 시나리오 기획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AR 콘텐츠 제작과정은?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AR 콘텐츠는 어떻게 디자인 될까??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AR 콘텐츠 스토리보드를 작성해보자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본격적인 VR 콘텐츠 제작하기!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본격적인 AR 콘텐츠 제작하기!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인간의 시각 체계로 알아보는 가상현실!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증강현실의 중요 요소, 휴먼팩터에 대해 알아보자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몰입형 콘텐츠 제작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VR/AR/XR 디바이스는 어떤 것이 있을까?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1회차 | VR/AR/XR 시스템 요소를 알아보자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2회차 | VR 실제 적용 사례를 알아보자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3회차 | AR 실제 적용 사례를 알아보자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4회차 | 가자! 메타버스의 세계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5회차 | AR 필터로 즐기는 증강현실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6회차 | 쉽게 즐기는 메타버스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7회차 |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보자 1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8회차 |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보자 2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9회차 |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보자 3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0회차 | 다양한 메타버스 제작 플랫폼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