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LPHAEDU

수강방법 및 유의사항
메인

교육과정안내

과정명 바우처_메타버스로 일하는 세상, 게임 DNA를 이식하라

바우처_메타버스로 일하는 세상, 게임 DNA를 이식하라

썸네일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시면 과정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.

학습시간
20차시
학습방법 구분
PC Mobile
수료기준 진도율 중간평가 과제 최종시험 총점
- 10% 10% 80% -
수강신청기간 2024-08-30 ~ 2024-08-30 학습기간 2024-08-30 ~ 2024-12-20
교육비
140,000
결제금액
140,000

과정정보

학습대상
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
학습목표
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메타버스 구성 게임 요소를 학습하여 직무 적용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.
메타버스의 다양한 응용 분야와 적용 사레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실무 방안에 대해 말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학습내용
1회차 메타버스란 무엇인가? - 기초
2회차 메타버스의 본질은 게이미피케이션
3회차 메타버스의 지속가능성과 게임화
4회차 메타버스 요소 - 상호운용가능한 3D 에셋
5회차 메타버스 요소 - 아바타와 옷
6회차 메타버스 요소 -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융합
7회차 메타버스 요소 - 지리공간
8회차 메타버스 요소 - 사용자 아이덴티티
9회차 메타버스 요소 - UI, AR, XR
10회차 메타버스 요소 - 보안, 개인정보보호
11회차 메타버스 요소 - 도구, 크리에이터
12회차 메타버스 플랫폼 리뷰 - 디지털 테마파크 등
13회차 메타버스 응용분야(1) - 지급결제, 거버넌스, 헬스케어
14회차 메타버스 응용분야(2) - 비즈니스, 게임
15회차 게이미피케이션이란? - 게임과 게임화
16회차 게임적 요소 - 몰입, 동기부여와 보상
17회차 게임적 요소 - 자기표현과 성취, 즉각적인 피드백
18회차 게임적 요소 - 경쟁과 리더보드, 점수와 배지
19회차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- 교육 (게임 같은 수업)
20회차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- 금융 (금융 문해력 향상)

레이어팝업

레이어팝업 내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