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1. (거시) 정보통신, 정보기술 영업 분야 실무자
2. (미시) 조직의 IT기술영업 담당자
3. (타깃) 시장 및 기업 분석, 고객 상담 등 세일즈 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습자
학습목표
1. IT 기술 관련 전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시장을 조사 및 분석할 수 있다.
2. 고객지향적 세일즈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.
3.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는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.
4. 시장, 영업 목표, 고객을 타겟팅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디지털 혁신 시대, 시장 환경 분석 |
2회차 |
시장 진입을 위한 IT 기술 동향과 시장 환경 분석 |
3회차 |
인공지능 테크놀로지와 시장 환경 분석 |
4회차 |
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한 시장환경 분석 |
5회차 |
기술영업의 기초와 관계지향성의 이해 |
6회차 |
IT 영업사원의 마인드 셋 |
7회차 |
논리적 사고로 전달하는 비즈니스 메시지 |
8회차 |
IT 비즈니스의 전달력을 높이는 문서 작성 실무 |
9회차 |
임팩트있는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의 실제 |
10회차 |
IT 기술영업 준비를 위한 회의 지침과 기법 |
11회차 |
VUCA 시대, 개인과 조직의 현명한 의사결정 기법 |
12회차 |
일체감과 자율성으로 실행되는 팀 빌딩 |
13회차 |
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만들기 |
14회차 |
벤치마킹을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만들기 |
15회차 |
IT 기술영업을 위한 단계별 지침서 |
16회차 |
IT 미래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선정하기 |
17회차 |
IT 기술 영업 목표 설정과 고객 세분화 |
18회차 |
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시장 선정하기 |
19회차 |
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역량 구축 |
20회차 |
기술수용 주기를 활용한 차별화된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 |
21회차 |
DB 영업 전술과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|
22회차 |
전사 전략 기반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|
23회차 |
창조적 사고 기반 IT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|
24회차 |
IT 비즈니스 수익을 높이는 가격 전략 수립하기 |
25회차 |
S/B기업의 스마트한 가격 전략 수립하기 |
26회차 |
IT 세일즈 협상, 숙련된 테크닉의 중요성 |
27회차 |
IT 기술 협력 파트너로서의 고객 재발견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|
28회차 |
고객사 정보 조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영업 목표 설정하기 |
29회차 |
IT 기술영업의 돌발 이슈 해결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|
30회차 |
IT 기술영업의 고객사 리스크 관리와 사업수행 지원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