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- 학생 및 IT분야 신입사원
- 정보통신공학 입문자
- 전자계산, 컴퓨터공학 전공자
- 기계, 전기, 전자장치 산업 소프트웨어 관련자 등
- 프로그래밍 언어와 데이터베이스 기본 지식을 갖고 있는 수강생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.
2.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주요 기술들의 목적과 역할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. 
3. Windows System Programming을 시작하기 위한 넓고 얕은 지식 과정을 통해 각 기술들의 역할과 부작용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재정보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재명 : [참고도서] 윈도우즈 API 정복 제2권
                            출판사 : 한빛미디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 자 : 김상형
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재비 : 30000원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시스템 프로그래밍이란?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Windows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Windows API [1]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Windows API [2]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멀티스레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동기화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메모리 [1]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메모리 [2]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입출력(I/O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유니코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유니코드 실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동기와 비동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정적과 동적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개발환경 만들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간단한 GUI 개발 [1] - 대화상자 기반 App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간단한 GUI 개발 [2] - 단일문서(SDI) App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