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판매서비스 업무 종사자
방문 판매 등 고객 대면 영업 업무 종사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긍정적 마인드를 형성하고 상대방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. 
2.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. 
3. 나의 의견을 상대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고 상대의 행동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고객과 서비스에 대한 기초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이미지메이킹 스피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MOT 고객접점과 고객만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트렌드를 읽는 습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설득과 감성지능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임팩트 있는 기억의 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언어적 메시지와 비언어적 메시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법 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법 ②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모두가 승자가 되는 협상의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호감을 주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전화 응대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고객 서비스와 구매 심리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소비 환경 분석과 영업 전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성공을 부르는 영업마인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고객 가치와 상품의 가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고객 기대감 극대화 기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구매의욕과 상품연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고급 상품 영업의 비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