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1. 조직의 경영, 회계, 사무 관련 실무자
2. 조직의 총무로 중간관리자
3. 사업계획 수립, 행사지원 및 용역 관리 등의 역량을 키우고 싶은 실무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내외부 환경분석을 통해 기업의 전략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. 
2. 사업계획수립과 기획안을 작성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비즈니스 트렌드 분석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분석도구로서의 인공지능(AI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기업 환경 분석의 기초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기업과 사업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기업 경영의 변화 패러다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IT혁명과 가치혁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기업 환경 분석 방법과 활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사업개발 프로그램 단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시장전략과 가치사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BSC 지표 설계와 전략 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벤치마킹과 리엔지니어링 기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품질관리와 전략수행 노하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사업계획서 작성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참신한 기획을 위한 단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전략적인 제안서 작성 실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네트워크 비즈니스의 실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필수 문서 작성의 핵심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종류별 보고서 작성의 실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사업관리자의 창의적 사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1회차 | 글로벌 시대 리더의 조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2회차 | 사업관리자를 위한 업무지원 기술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3회차 | 조직 구성과 인사 철학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4회차 | 가치와 중요도에 따른 아웃소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5회차 | 사업관리자의 방침관리 실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6회차 | 행사 계획과 운영 지원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7회차 | 합리적인 결정과 시스템 활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8회차 | 기업의 재무정보의 해석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9회차 | 기업의 비용구조와 레버리지 효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0회차 | 기업 재무분석 활용사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