썸네일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시면 과정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.
| 학습시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차시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학습방법 구분 |  | ||
|---|---|---|---|---|---|
| 수료기준 | 진도율 | 중간평가 | 과제 | 최종시험 | 총점 | 
| 80% | 10% | - | 90% | 60점 이상 | |
| 회차 | 학습내용 | 
|---|---|
| 1회차 | 품질 개론 (1) - 품질경영이란? | 
| 2회차 | 품질 개론 (2) - 품질의 분류 | 
| 3회차 |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(1) - 지속적 개선 | 
| 4회차 |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(2) - 품질혁신의 사례 | 
| 5회차 |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(3) -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| 
| 6회차 |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(4) -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| 
| 7회차 |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(5) -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| 
| 8회차 | 문제해결 절차 (1) - 문제란 무엇인가? | 
| 9회차 | 문제해결 절차 (2) - 문제해결 절차 | 
| 10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1) - 증세분석 | 
| 11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2) - 증세분석 | 
| 12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3) - 진단(가설의 정형화) | 
| 13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4) - 진단(가설정형화 도구) | 
| 14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5) - 진단(자주관리 상태 진단) | 
| 15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6) - 진단(관리자 통제 가설검증) | 
| 16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7) - 진단(작업자 통제 가설검증) | 
| 17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8) - 처방(처방조치) | 
| 18회차 |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(9) - 처방(변화에 대한 저항대처) | 
| 19회차 |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(1) | 
| 20회차 |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(2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