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신입 및 3년 이하 영업사원,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
1. 사원급
   - 세일즈에 대한 기초개념 및 프로세스를 습득해야 하는 학습자
   - 타직종에서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
2. 대리급 : 세일즈의 기본스킬을 자신만의 영업 스킬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학습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세일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영업 프로세스 방법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.
2. 세일즈에 대한 사례 연구를 통해 필요한 핵심내용과 스킬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업무에 적용하여 영업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서비스마케팅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비즈니스의 4단계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시사점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시장의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마케팅 전략(STP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마케팅 믹스계획(4P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(PLC)관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소비자 태도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소비자 태도(2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소비자 의사결정과정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소비자 의사결정과정(2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소비자 정보처리과정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고객상담 및 성격유형별 설득전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협상기법(개념과 전략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협상기법(협상의 실행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