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고객접점의 모든 직원
경영 및 기획 관련 부서 실무자
서비스경영자격(SMAT) 자격과정 취득 대상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비즈니스 응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이미지메이킹을 통한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객별 응대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오리엔테이션, 매너와 에티켓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비즈니스 응대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비즈니스 응대(2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전화응대 매너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글로벌 매너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 이해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 이해(2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이미지 메이킹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이미지 메이킹(2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고객에 대한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고객의 구매 행동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고객성격유형에 대한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고객의 구매 의사과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고객의 구매 의사결정과정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(2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회의기획과 실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의전기획과 실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1회차 | 마이스 산업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