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고객접점의 모든 직원
경영 및 기획 관련 부서 실무자
서비스경영자격(SMAT) 자격과정 취득 대상자
학습목표
비즈니스 응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이미지메이킹을 통한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객별 응대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오리엔테이션, 매너와 에티켓의 이해 |
2회차 |
비즈니스 응대(1) |
3회차 |
비즈니스 응대(2) |
4회차 |
전화응대 매너 |
5회차 |
글로벌 매너 |
6회차 |
이미지 메이킹의 개념 이해(1) |
7회차 |
이미지 메이킹의 개념 이해(2) |
8회차 |
이미지 메이킹(1) |
9회차 |
이미지 메이킹(2) |
10회차 |
고객에 대한 이해 |
11회차 |
고객의 구매 행동 이해 |
12회차 |
고객성격유형에 대한 이해 |
13회차 |
고객의 구매 의사과정 |
14회차 |
고객의 구매 의사결정과정 |
15회차 |
커뮤니케이션의 이해 |
16회차 |
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(1) |
17회차 |
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(2) |
18회차 |
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|
19회차 |
회의기획과 실무 |
20회차 |
의전기획과 실무 |
21회차 |
마이스 산업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