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- 마케팅 담당자
- 브랜드 매니저(BM)
- 광고, 홍보업체 임직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카피라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.
2. 다양한 카피의 종류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구매를 하게 하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.
3. 광고 전략에 기반한 핵심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을 도출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카피라이팅은 무엇인가?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다양한 카피의 종류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마케팅은 무엇인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카피와 마케팅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기업 경영과 마케팅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홍보전략 수립1(PR 목표 설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홍보전략 수립2(PR 대상 선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온라인 홍보1(운영계획 수립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온라인 홍보2(콘텐츠 제작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출판홍보1(운영계획 수립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출판홍보2(매체별 홍보물 제작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언론홍보1(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언론홍보2(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카피 창조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세일즈 카피의 패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원하는 카피의 완성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고객 지향의 카피1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고객 지향의 카피2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1회차 | 판매제품의 분석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2회차 | 광고 전략 수립1(광고 콘셉트 선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3회차 | 광고 전략 수립2(매체전략 수립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4회차 | 광고 메시지 개발1(크리에이티브 콘셉트 설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5회차 | 광고 메시지 개발2(광고 콘텐츠 제작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6회차 | 브랜드 기획1(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수립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7회차 | 브랜드 기획2(브랜드 네임 개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8회차 | 브랜드 관리1(브랜드 수명주기 관리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9회차 | 브랜드 관리2(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0회차 |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