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1. 병원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
2.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환자를 중심으로 한 기본업무 스킬을 학습하고 적용할 수 있다.
2. 병원에서 필요한 업무의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3. 의료기관에서 필요한 업무에 대해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진료 접수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대기환자 관리와 환자 배웅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환자 매뉴얼 관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환자 유형과 유형별 관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환자 예약 및 예약일정관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진료 전후 설명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진료 후 상담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수납 관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직원CS 교육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병원 정보 및 온라인 환자 관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환자 만족도 조사 및 홍보 활동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신체배출물 처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오염물 처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오염 물품 세척과 비품 청결 유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물품 소독 의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주변 상황 관찰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대상자 관찰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진료 준비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고객안내 및 정리정돈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검체물과 소독물 전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1회차 | 보행 가능한 환자 이송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2회차 | 휠체어와 운반차로 환자 이송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3회차 | 약품과 서류 전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4회차 | 병원 시설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5회차 | 의료폐기물 분리수거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6회차 | 의료폐기물보관 및 배출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7회차 | 의료기기 소독관리 교육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8회차 | 의료기기 정보 수집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9회차 | 의료기기 구입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0회차 | 의료기기 평가 및 관리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