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· 기획 업무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조직 구성원
· 상사에게 프리패스하는 기획서를 만들고 싶은 조직 구성원
·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현실 가능한 계획을 도출하고 싶은 조직 구성원
· 회사 내 조직의 창의성을 북돋고 싶은 관리자급 직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논리적으로 현상과 원인을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할 수 있다. 
2.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대안을 도출할 수 있다.
3.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천 가능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재정보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재명 : 기획자의 일
                            출판사 : 비즈니스북스
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 자 : 양은우
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재비 : 15800원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성공한 기획과 실패한 기획, 그 한 끗 차이의 비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마음 읽기로 기획의 포문을 열어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기획과 계획 사이, 기획의 개념 제대로 알고 가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프로 기획러는 진짜 문제를 찾는다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논리적 문제 해결을 위한 도구, 로직트리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한눈에 결론을 보여주는 힘, 피라미드 구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시스템적 관점으로 모든 가능성을 사고하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내 기획의 짧고 강렬한 메시지, 콘셉트 찾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세상에 없는 생각을 만드는 5가지 창의적 습관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강력한 무기, 블루오션 전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손에 잡히는 실행 계획을 수립하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설득력을 높이는 기획의 기술, 소통과 신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