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                    학습대상
                    - 마케팅 업무 종사자
- 광고 업무 종사자
- 홍보 업무 종사자
                    학습목표
                    1.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 
2. 수립된 마케팅 계획 및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광고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. 
3. 기업 홍보 수행 및 위기대응을 할 수 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차시정보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회차 | 학습내용 |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회차 | 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트렌드 이해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시장 환경 트렌드 읽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마케팅 전략 수립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마케팅 4P와 IMC(1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마케팅 4P와 IMC(2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포지셔닝과 마케팅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다양한 포지셔닝 전략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소비자 트렌드 분석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광고 아이템 조사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전략 설정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매체 기획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신매체 발굴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콘셉트 선정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광고 아이디어 도출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광고 표현전략 수립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카피라이팅하기 1.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7회차 | 카피라이팅하기 2. 매력적 카피 창조하기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8회차 | 카피라이팅하기 3.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9회차 | 시안 및 콘티 제작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0회차 | 장소 및 모델 섭외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