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- 마케팅 업무 종사자
- 광고 업무 종사자
- 홍보 업무 종사자
학습목표
1.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.
2. 수립된 마케팅 계획 및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광고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.
3. 기업 홍보 수행 및 위기대응을 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트렌드 이해 |
2회차 |
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시장 환경 트렌드 읽기 |
3회차 |
마케팅 전략 수립 |
4회차 |
마케팅 4P와 IMC(1) |
5회차 |
마케팅 4P와 IMC(2) |
6회차 |
포지셔닝과 마케팅 |
7회차 |
다양한 포지셔닝 전략 |
8회차 |
소비자 트렌드 분석 |
9회차 |
광고 아이템 조사하기 |
10회차 |
전략 설정하기 |
11회차 |
매체 기획하기 |
12회차 |
신매체 발굴하기 |
13회차 |
콘셉트 선정하기 |
14회차 |
광고 아이디어 도출 |
15회차 |
광고 표현전략 수립 |
16회차 |
카피라이팅하기 1.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|
17회차 |
카피라이팅하기 2. 매력적 카피 창조하기 |
18회차 |
카피라이팅하기 3.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|
19회차 |
시안 및 콘티 제작 |
20회차 |
장소 및 모델 섭외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