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- 매장 영업, 판매 업무 수행자
- 매장 관리자
학습목표
1. 최근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매장 내의 주요 판매 방법을 학습 및 활용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여성 소비자의 성장 |
2회차 |
여성 소비자의 특징 |
3회차 |
여성 소비자의 소비 특성
(고객 니즈 파악하기) |
4회차 |
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 법 |
5회차 |
Z세대의 정의와 특징 |
6회차 |
Z세대와 모바일 |
7회차 |
Z세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|
8회차 |
Z세대의 영향력 |
9회차 |
Z세대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
(고객 니즈 파악하기) |
10회차 |
Z세대에 통하는 전략
(고객 니즈 파악하기) |
11회차 |
매장 방문 고객의 이동 패턴 |
12회차 |
매장 배치와 적극적 매장 관리 |
13회차 |
비즈니스 매너 기술
(용모와 복장 갖추기) |
14회차 |
일반 고객관리와 고객만족
(일반고객 관리하기) |
15회차 |
우수 고객관리와 고객감동
(우수고객 관리하기) |
16회차 |
고객 가치 실현의 기초
(상품설명하기) |
17회차 |
고객 니즈별 상품 설명
(상품설명하기) |
18회차 |
상품 판매 가격 제시
(상품설명하기) |
19회차 |
상품 사용 방법 설명
(상품설명하기) |
20회차 |
경쟁 상품과 비교 설명
(상품설명하기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