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정보
학습대상
1. 판매직 종사자
2. 판매 관련 업체 임직원
학습목표
1. 패션산업의 변화와 트렌드를 읽고 매장에 적용할 수 있다.
2. 매출활성화 및 매장관리 실무방안을 연구하여 매장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다.
3. 온·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이해하고 적절한 프로모션을 실시할 수 있다.
4. 매출을 올리는 매장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현장에 활용할 수 있다.
차시정보
회차 |
학습내용 |
1회차 |
4차 산업혁명과 패션 리테일의 변화Ⅰ |
2회차 |
4차 산업혁명과 패션 리테일의 변화Ⅱ |
3회차 |
패션매장구조와 매장운영업무 |
4회차 |
매출공식과 매장진단 |
5회차 |
오프라인 프로모션Ⅰ. 매장프로모션(ISP) |
6회차 |
오프라인 프로모션Ⅱ.아웃바운드 영업 |
7회차 |
온라인 프로모션Ⅰ.온라인몰과 SNS마케팅의 활용 |
8회차 |
온라인 프로모션Ⅱ.라이브커머스의 활용 |
9회차 |
매장의 인력채용과 직원관리 |
10회차 |
효과적 매장운영을 위한 관계관리 |
11회차 |
매출 달성을 위한 내부관리 |
12회차 |
VMD 매장관리Ⅰ.효과적인 VMD연출기법 |
13회차 |
VMD 매장관리Ⅱ. 디스플레이연출과 고객동선 구성 |
14회차 |
VMD 매장관리Ⅲ.매장적용과 운영가이드 |
15회차 |
일반 고객관리-신규고객창출과 관리 |
16회차 |
우수 고객관리-고정고객 활성화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