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1회차 | 미디어 환경의 변화 
(PR 환경조사 계획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2회차 | 미디어 환경 변화와 PR
(PR 환경조사 계획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3회차 | 매체와 PR 커뮤니케이션 계획 
(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4회차 | PR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크 
(언론 네트워크 구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5회차 | PR 커뮤니케이션 전개 
(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6회차 | PR을 위한 스토리텔링 1
(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7회차 | PR을 위한 스토리텔링 2 
(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8회차 | PR 커뮤니케이션 평가
(언론 홍보활동 평가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9회차 | PR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선정
(PR 매체 선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0회차 | 콘셉트의 차별화 
(PR 메시지 개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1회차 | 핵심 메시지의 구성 
(PR 메시지 개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2회차 | 핵심 메시지 작성과 전달
(PR 메시지 개발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3회차 |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시나리오
(위기관리체계 구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4회차 | 커뮤니케이션 교육과 협력
(위기관리체계 구축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5회차 | 리스크 대처 커뮤니케이션
(위기 대응하기) |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| 16회차 | 성공적 메시지와 설득의 힘
(위기 대응하기) |